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웨딩플래너 최고위 과정(학위과정)은 무엇일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작성일16-08-02 19:00 조회4,786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사)한국웨딩플래너협회입니다.

요즘 웨딩플래너의 최고위 과정은 뭐냐구 묻는 질문을 종종 듣습니다.

이런 질문을 하는 분들은 대부분 현재 웨딩플래너과나 관련학과에서 공부하고 잇는 학셍들이거나 웨딩플래너로 활동하면서 이 직업에 최고가 되시고자 하시는 분들이십니다.

이들이 이런 질문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본인들도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웨딩플래너 최고위 과정(학위과정)을 통해 미래의 웨딩플래너를 꿈꾸는 후배들을 교육하고 양성하는 교수의 꿈을 갖고 있거나 자신의 직업군에서 최고가 되겠다는 꿈을 이루기 위함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웨딩플래너란 직업은 국가직무표준(NCS)에 의해
결혼준비에 대한 모든 과정을 기획하고 연출하고 관리하는 전문직업으로 규정이 되어 있습니다.
간혹 웨딩컨설턴트, 웨딩PD 등 유사한 직업명을 사용하는 분들도 계셨지만 이는 정식 직업명이 아닌 임의의 유사 직업명인 것입니다.
웨딩플래너란 직업명이 유일한 말그대로 웨딩플래너 직업명입니다.
이런 직무표준 개발이나 학습모듈 개발 또한 한국웨딩플래너협회에서 정부(고용노동부,교육부)의 수주를 받아 개발을 마쳤거나 현재 진행중에 있습니다.

그럼 웨딩플래너들의 최고위 과정은 현재 어떤 과정일까요
우리나라 최초로 웨딩플래너 아카데미를 개설했고 세계 최초의 웨딩플래너자격증을 개발하여 시행하고 있는 한국웨딩플래너협회가 설치 운영중인 상명대학교 웨딩비지니스학과 박사 과정이 최고위 과정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학문의 최고위 과정이 박사 과정인데 올해 드디어
상명대학교에 웨딩플래너 최고위 과정으로 박사 과정과 더불어 석사 과정이 신설되어 현재 9명이 학위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 (사)한국웨딩플래너협회 소속으로 웨딩플래너로 활동하고 계시는 분들이신데 이미 각 대학교에서 웨딩플래너 관련 강의를 진행하고 계시는 교수님들도 많으십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웨딩플래너 최고위 과정이기 때문에 웨딩플래너를 교육하는 교수들로서 어쩌면 필수로 취득해야 하는 박사 학위 과정이 되는 것이지요

이제 2,3년후 비로서 우리나라 최초의 웨딩박사들이 탄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한국웨딩플래너협회가 웨딩플래너 직업을 우리나라 처음으로 개발하고 정착시키고 발전시킨지 어연 16년이 흘렀습니다. 그 결과 이제 웨딩박사 과정을 만들고 또 드디어 우리나라 최초의 웨딩박사를 배출하는 신기원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웨딩플래너의 최고의 위치에 도달하고 싶은 꿈을 가지고 계신분이 있다면
학부 및 석사, 박사까지 웨딩전공 학위 과정이 생겼으니
무척 반가운 일이 아닌가 싶네요

상명대 웨딩석박사 과정의 경우 한국웨딩플래너협회 추천서가 입학에 꼭 필요한 서류이니 입학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저에게 연락 주시면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성은진님의 댓글

성은진 작성일

학위과정은  학부전공 상관없이 입학가능한가요?